본문 바로가기
플러터 앱 개발 일지

저도 고민끝에 앞으로 플러터(Flutter)로 개발해 보려고 합니다.

by 인포드림메신저 2020. 4. 19.

이제 Flutter로 안드로이드와 iOS앱 개발해보려고 합니다.






2달 동안 아이폰 앱을 개발해보겠다고 iOS 스위프트 책도 사고 최신 SwiftUI책도 구매해서 열심히 봤습니다. 역시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인강도 거금에 구매해서 들어보기도 했구요.

그런데 그러다 눈에 들어온게 플러터(Flutter)였습니다.

SwiftUI처럼 선언적 프로그래밍으로 되어 있고(이건 SwiftUI랑 비슷하네요) 무엇보다도 크로스 플랫폼이라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앱을 동시에 개발 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앱 디자인 자체가 기존 안드로이드에만 있는 머테리얼 디자인이 아닌 아이폰 앱의 쿠퍼티노 디자인을 지원한다는 것도 매력적인 것 같네요.

저는 리액트 네이티브는 별로 관심이 없어서 그동안 앱 개발에 대한 의지는 없었는데 이번 플러터는 배워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개발자는 아니지만 회사 컴터가 윈도우라 짬짬이 시간내서 공부하기도 편할 것 같네요.

맥북을 회사에 들고다니기에는 눈치도 보이고 말이죠^^

일과 시간에 짬 시간을 내서 Flutter 공부를 하면 될것 같습니다.

맥북은 플러터로 개발해놓고 아이폰 앱 출시할때 사용해야겠네요.
이럴때는 맥북을 잘 산것 같습니다.ㅎㅎ

이번주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도 새로깔고 플러터도 연동해두어야겠네요.

플러터는 앱 사용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디자인이 많아서 앞으로 배워두면 멋진 디자인의 앱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대되네요^^

앞으로 플러터로 앱 개발 관련된 내용들을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