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없는 앱 제작

[코딩없는 앱제작 앱인벤터] 01. 앱인벤터 로그인 및 첫 프로젝트 생성

by 인포드림메신저 2018. 6. 1.

앱을 만들기 위해 무료 앱메이커인 앱인벤터에 접속하고 로그인해 보겠습니다.


앱인벤터는 완전 무료 앱 메이커로 MIT와 구글이 함께 만든 코딩 교육을 위해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앱인벤터는 인터넷 환경에서 앱을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없으시다면 미리 만들어 두시길 권장합니다.



1. 구글에서 [App inventor 2]로 검색합니다.





2. 검색해서 나오는 부분에서 처음에 나오는 [MIT App Inventor 2]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의 [Create apps!]를 클릭하여 앱인벤터 제작 도구로 들어갑니다. 구글 계정을 물어보는 화면이 하나가 더 나올텐데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4.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앱인벤터의 첫 화면이 반겨줍니다. 여기서 좌측 상단에 있는 [Start new project]를 클릭해봅시다.







5.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신규 프로젝트의 이름을 지정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프로젝트의 이름을 지정해 줍니다. 가능하면 영문으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Firstapp]이라고 프로젝트 이름을 지정후 [OK]를 눌렀습니다.

 



6. 앱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젝트 화면이 열려습니다. 본 화면에서 이제 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문이네요. 영문으로 제작하기에는 불편하니 한글로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7. 우측 상단의 메뉴에서 [English] 부분을 클릭하면 인터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8. 한국어를 선택하면 화면이 변경되면서 영문이 한글로 바뀌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한글 환경에서 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보이는 화면이 보이시죠? 이 화면에 여러가지 앱 제작에 관련된 항목을 올리면서 앱을 제작하면 됩니다. 이제 앱을 만들 수 있는 첫걸음을 떼신 겁니다. 앱 제작하기 아주 쉽죠?^^





다음시간에는 화면 구성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는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조만간 유튜브 학습 영상도 제작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본 내용은 추후 교재로 만들어질 예정이므로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