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전자책 제작 및 판매도 별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크게 먹히는 콘텐츠는 아니지만요.
그래서인지 몰라도 전자책에 대한 수입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출간 초기에 전자책 사이트에서 약간 반짝하고 몇 권 팔리긴 하지만 그 이상은 팔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반면 앱 사업은 조금 틀리네요.
한번 팔리면 끝인 전자책과는 다르게 광고가 들어가면 지속적인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아둔 아이디어는 끝이 없기 때문에 계속해서 만들어내면 됩니다^^
디자인이 허접한 앱도 있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전자책 만들듯이 쉽게 찍어내는 앱제작 도구와 기술을 보유하면
기존에 프로그래밍으로 앱 만드는 것 처럼 오랜 기간이 걸릴 필요도 없고
몇개월씩 공들여서 만들 필요도 없으며 디자인과 그래픽 작업 실력이 안된다고
앱을 만들지 못한다는 핑계도 할수가 없거든요.
아이디어만 있다면 이젠 앱으로 만드는 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수익은 별개의 문제입니다만^^)
저는 많은 기능과 알고리즘이 들어가는 앱은 제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실 잘 모릅니다ㅎㅎ)
콘텐츠 기반의 단순한 앱만 제작하거든요.
그래서 제작 기간이 1~2주 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그래픽 작업은 최소화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1~2주안에 끝낼 수 없거든요.
기존의 앱 제작 방법 및 마케팅 방법을 거부합니다.
(1인 개발의 Fast Instant app marketing을 추구합니다.)
1개를 6개월에 걸쳐서 만들었는데 유저가 유입이 안되서 실패하느니
6개월에 10개 이상을 만들어서 일정 이상의 광고수익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주식으로 따지면 개미투자자인셈이죠^^
이런 전략이 맞을지 아닐지는 6개월 뒤가 되면 알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해보겠습니다.
이상 앱부자 카페 앱만장자였습니다.
[네이버 수익형 앱부자 카페]
https://cafe.naver.com/appbuj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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