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디지털 마케팅 교육 요약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교육 수강중!!!

by SL정보기술 2018. 12. 6.

패스트캠퍼스 디지털마케팅 교육을 신청하다!!!


완전히 충동 지름(?) 이었지만 

정말 후회없는 교육신청이었던 것 같다.


14만원 정도에 이정도 교육 내용이면 거의 공짜(!)나 다름없는 것 같다.

물론 강의가 많이 주어진다고 모든 것을 흡수 할 수있다면 그것은 오산!


자그만치 총 9개나 되는 강의가 묶어져 있고 

나는 이제 2-3개 정도의 강의를 살짝 맛뵈기만 보았다.


나도 어느정도 마케팅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서는 정말 모르는게 많구나 라는 것이

이번에야 알았다ㅠㅠ


SNS마케팅 강사를 하면서도 이런 디지털마케팅 분야를

모르는 강사들이 많다.


그리고 쇼핑몰이나 비즈니스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도

본인들의 홈페이지에 대한 트래픽 현황이나

사용현황에 대한 부분을 모르는 사람도 정말 많다.

그러면서 대체 무엇이 문제인지 답답해 하는 사람들이 많은게 사실이다.


아직도, 여전히 그런것을 모르고 사업을 진행하는 사람들도 많고

온라인에서 사업을 하면서도 애널리틱스나, 태그 매니저를 통해

유입 분석이나 전환 분석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도 사실이다.


왜냐고??? 애널리틱스나 태그 매니저는 일반 비즈니스를 하는 소상공인이나

1인기업들이 사용하기에는 사실상 어려운 도구이며 다루기에도 쉽지 않다.


자칭 IT전공자라고 하는 나조차도 이번에 공부해보니

여러가지 공부해야 할게 너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의 목표를 디지털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라고 한다면

너무나 공부할게 많은 셈이다.

그래도 좋다. 배움은 언제나 좋은 것인까^^


현재 하고 있는 SNS강의와 디지털마케팅을 접목하여

좀더 차별화된 강의를 선보이고 싶다.


9개의 강의, 모조리 흡수해주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