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비디오마케팅

이메일 마케팅에 동영상을 접목하여 5배 이상 이메일 오픈율을 높이는 5단계 프로세스

by SL정보기술 2019. 5. 29.

국내 1호 유튜브 비디오마케팅 컨설턴트 세컨드라이프입니다.

비디오 마케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에는 동영상을 통한 마케팅 방법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메일 마케팅에도 이러한 동영상을 활용하면 오픈율이 기존 이메일보다 3~5배 정도 상승한다고 하는데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이메일 마케팅에 동영상을 활용하여 오픈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전히 이메일에서는 동영상을 클릭하는 방법이 편하지 않습니다.

각종 SNS처럼 곧바로 게시물에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클릭 하면 유튜브나 해당 SNS로 연결하는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메일의 오픈율을 높이고 싶다면 반드시 동영상을 활용해야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이메일 내에서 동영상을 높은 확율로 클릭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을까요?

다음의 절차대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멋진 동영상을 만든다.

 

각종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활용하여 멋진 동영상을 만들어 줍니다.

3-4년 전만 해도 이러한 동영상을 만드는 것은 전문가들만의 영역이었습니다. 개인 및 소상공인이라도 수십만원~수백만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이러한 동영상 제작이 가능했는데요. 최근에는 여러 동영상 제작 플랫폼들이 등장하여 1-2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상업용으로 사용해도 될만큼 멋진 동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비용은요? 이러한 플랫폼들의 비용은 1년에 불과 20~30만원 정도입니다. 월 비용으로 따지면 2~3만원 정도 밖에 하지 않죠.

그래도 너무 어렵다구요? 그렇다면 국내 1호 유튜브 비디오마케팅 컨설턴트인 세컨드라이프의 컨설팅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2. 유튜브 혹은 SNS에 올린다.

 

멋진 동영상을 만들었다면 이제 배포할 장소를 찾아야 합니다.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곳. 어디죠? 그렇죠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바로 유튜브입니다. 유튜브에 여러분이 제작한 동영상을 올려주면 됩니다. 홍보용이라 노출되면 안된다구요? 그러면 미등록으로 한다음 올려놓고 URL 주소만 고객 메일 송부시에 첨부하시면 됩니다. 해당 고객에게만 동영상 URL이 노출되므로 안전하게 동영상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 외 SNS채널인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도 동영상을 게시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랜딩 페이지를 만든다. 만든 랜딩페이지 상단에 동영상을 추가한다.

효율적으로 우리의 서비스를 노출시키고 싶다면? 그리고 보다 전문적으로 보여지고 싶다면? 당연히 랜딩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랜딩페이지가 뭐냐구요? 고객이 우리의 서비스를 처음 방문해서 보는 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의 첫 페이지일 수도 있구요. 그렇지 않으면 전문적인 랜딩페이지 제작 플랫폼에서 랜딩페이지를 만들어서 URL 링크만 고객에게 송부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는 아주 많은 랜딩페이지 제작 회사들이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가능한 것들도 많으니 꼭 활용해서 전문적인 랜딩페이지를 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4. 동영상의 클릭을 유도하는 썸네일 제작

이메일에는 동영상의 썸네일을 노출시켜 고객들로부터 클릭을 유도합니다. 썸네일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썸네일을 잘 만들고 못만들고에 따라서 클릭율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썸네일을 잘 만들 수 있는 방법이요? 유튜브에서 인기있는 동영상 게시물의 썸네일을 잘 관찰해보시기 바랍니다. 조회수가 많은 동영상의 썸네일은 어떻게 만들어져 있는가? 폰트는? 디자인은? 이런 것들을 잘 파악하면 내 동영상의 썸네일도 잘 만들 수 있습니다.

 

5. 이메일 송부시에 썸네일 이미지 첨부를 통해 랜딩페이지로 유도한다.

 

이메일 송부시에는 반드시 위와 같이 전달하고자 하는 글과 함께 동영상의 썸네일을 노출하여야 합니다. 썸네일을 클릭하면 곧바로 유튜브나 SNS의 해당 영상으로 넘어가도록 하면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5단계로 이메일 마케팅에서 동영상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단순한 이메일만으로는 이메일 마케팅이 한계에 이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메세지 수단인 동영상을 활용하면 이메일 마케팅에서도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단계대로 한번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국내 1호 유튜브 비디오마케팅 컨설턴트 세컨드라이프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