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없는 앱 제작/코딩없는 앱 관련 소식

[앱 만들기] 프로그래밍 1도 몰라도 만드는 앱 제작

by 인포드림메신저 2018. 5. 8.


본 블로그에서는 쉽게 앱을 만들고자 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앱을 제작하고 출시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번째로 코딩없이 앱을 만들 수 있는 앱메이커 대해 소개, 특강, 세미나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약간의 프로그래밍이 가미된 앱 만들기에 대해서 아주 쉽게 설명해보려고 합니다.(JAVA, C언어 이런거 몰라도 됩니다. HTML이나 CSS 이해 정도만 해도 앱을 제작하고 출시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이 들어간다고 하더라도 직접 코드를 입력해야 하는 부담은 줄어들 것이구요. 가능한 기존의 소스를 활용하여 쉽게 앱을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IT는 Ctrl+C, Ctrl+V라는 사실...아시죠?^^)


이미 훌륭한 분들이 소스 코드를 많이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툴 사용법만 배우게 되면 앱을 제작하는 일이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앱으로 무엇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리니지 같이 화려한 RPG ?, 애니팡 같이 귀여운 퍼즐형 게임 ?,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같은 먹거리를 찾아주는 O2O 앱 ?

그런데 말이죠...그런 앱을 만드려면 얼마나 걸리며 그에 따른 필요한 시간이나 비용은 얼마나 드는 것일까요? 혼자서 가능한 것일까요???

앱이란 것은 상상만 가지고는 만들 수 없습니다.
본인이 현재 가지고 있는 리소스(시간, 비용)에서 최대한의 결과인 앱을 제작해야 하는 것이죠...

그러려면 일단 컨셉을 정해야 합니다.
무엇에 대한 앱을 만들것인가???

이건 아주 아주 중요합니다.

내가 만들 수 있는 앱이란게 뭐 있겠어?
라고 생각하신다면 오산인거죠.


아이디어만 있다면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된 앱을 만들 수 있고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 스토어에 올려서 무료로 앱을 출시하고 광고 수익도 받을 수 있습니다.



솔깃하신가요? ^^

거창한 앱 보다는 우리 주변에서 찾지 못했던 아이디어형 앱을 개발해보세요.
폭을 좁혀서 생각해보면 그 좁은 폭 안에서 생각지도 못했던 아이디어형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이디어를 앱이라는 결과물로 표출만 하면 되는 것이죠..

도출된 아이디어를 앱으로 만드는 것은 코딩없는 앱메이커로 만든 앱이나 하이브리드형 앱으로 만들면 됩니다.

앱 만드는 방법만 배우면 1주일 혹은 1달안에도 앱을 스토어에 출시하고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황당한 이야기라구요?

아뇨...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이제 앱 만드는 것도 책쓰고 출간하는 것 만큼이나 쉬운 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책쓰기도 어렵다구요? 저런 책쓰기도 아주 쉬운데 말이죠...그것도 방법을 모르셔서 그런 것이랍니다.^^)

앞으로의 글들를 유심히 보신다면 그러한 방법을 터득하실 수 있게 될 겁니다.





[네이버카페 앱으로 부자되기 연구소]

http://cafe.naver.com/appbuj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