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없는 앱 제작 강의 후기

수익창출을 위해 블로그보다 앱 제작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하는 명확한 이유

여러분들은 혹시 "애드고시"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애드고시는 "애드센스"와 "고시"를 합친 말이랍니다.

아마 블로그를 통해 수익창출하는데 관심을 가지셨던 분들이라면 이미 다들 알고 계시겠죠?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수익형 배너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보면 광고 배너를 달고 광고를 클릭하면 블로그 운영자에게 클릭 당 수익을 주게 되죠.

그리고 많은 블로거들이 이 애드센스를 본인의 블로그에 달고 싶어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티스토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 기반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무조건 붙여야 하는 것으로 유명하고 이렇게 붙이도록 비법을 알려주는 카페도 있습니다.


기존에는 구글에서 아주 쉽게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게 해주었습니다. 블로그에 몇 개 포스팅하고 신청하면 쉽게 쉽게 허용해 주었죠.


하지만 1-2년 전쯤부터 구글이 애드센스 허용을 잘 해주지 않게 되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블로거들이 노력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꽁수(?)를 써가면서 장문의 글을 써 붙이고 하루종일 가비지 포스팅을 하게 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그에 애드센스 붙이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자 최근에는 "애드고시"라는 말까지 붙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이렇게 애드센스를 붙이려면 거의 30일에서 잘 안되면 몇개월까지도 고생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런 "애드고시"를 통과하도록 코치해주는 카페도 속속 등장하고 있고 많은 회원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저도 몇 차례 시도했는데 힘들더군요. 매일 포스팅을 반복적으로 할 수도 없구요. 뭐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붙인다고 당장 많은 수익이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요. 그 시간에 차라리 딴거 하는게 낫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수익형 블로그가 아닌 왜 앱 제작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일까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그건 바로 "앱에 광고를 손쉽게 붙일 수 있기 때문" 이랍니다.


블로그에 붙이는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앱 광고인 "애드몹"은 앱이 출시되는 즉시 광고 수익을 얻을 수가 있다는 것이죠.


블로그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많은 포스팅을 정성스럽게 넣어야 하고 블로그 운영도 제대로 해야 하는 힘든점이 있지만 앱을 통한 광고 수익은 앱을 제작하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만 하게 되면 즉시 광고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물론 앱에 광고를 삽입을 해야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


그런데 앱은 왜 출시만 하면 광고 수익을 바로 얻을 수 있는 걸까요???


아마도 앱을 제작하고 출시한다는 과정 자체가 기존에는 IT프로그래머나 개발자들에 의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인은 장벽이 높다고 생각해서인지 앱 자체만 출시하면 광고는 그냥 승인해 주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잠깐 생각해봅시다...


그렇다면 전문 앱 개발자가 아닌 우리 일반인도 앱을 출시할 수만 있다면 광고 수익을 쉽게 얻을 수 있는 거 아닐까요???


개발자의 손을 빌릴 필요 없이 내가 직접 내 앱을 제작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 스토어에 앱을 출시할수만 있다면 어떨까요???


저는 이전부터 이런 생각을 항상 해왔습니다.


전문 앱 개발자가 아닌 일반인들이 얼마든지 본인의 아이디어로 앱을 만들고 앱 스토어에 출시할 수만 있다면 평생 수익을 자동화하고 월세나 연금식으로 용돈이라도 벌어갈 수 있지 않을까???


(결정적으로 블로그는 1-2개만 꾸준히 운영해야하지만, 앱은 제작 방식만 익히면 제한 없이 앱을 만들고 각 앱 마다 광고를 붙일 수 있습니다. 3달에 한개만 앱을 만든다고 해도 1년이면 4개의 앱을 만들고 각 앱마다 광고를 붙여서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나는 그게 왜 안되는 걸까? 반드시 어려운 JAVA나 Object-C 같은 전문 앱 개발 언어를 꼭 배워야만 앱을 제작할 수 있는 걸까?


하지만 최근에 그런 의문들이 풀려가고 있습니다.

전문 앱 개발자가 아니라도 얼마든지 IT를 모르는 일반인도 앱을 만들고 앱을 출시할 수 있다는 것을요.


궁금하시죠?^^ 이 부분은 다음 글에서 계속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