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지식창업

[셀프출판 칼럼] 지금부터라도 ‘나’를 브랜드화하고 관리하라

당신이 현재의 자리에서 당신을 바꾸고자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지금까지 의 당신이 아닌 새로운 당신이 되어야 한다.


당신의 내면에 숨겨져 있던 새로 운 당신을 찾아야 한다. 당신은 당신이 어떠한 사람인지 제대로 알고 있는가? 무엇을 잘하는지 알고 있는가? 당신이 잘하는 것을 기반으로 앞으로어떤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본 적이 있는가? 아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 일 것이다. 현재의 직장에서 다람쥐 챗바퀴처럼 집과 회사를 왔다갔다하는 삶을살았다면 나를 돌아보는 연습을 지금 시기에 한번 쯤은 해보아야 한다.


그리고 비어있던 나를 채우는 작업을 해야 한다. 그것을 통해 나를 세상에 알리고 외쳐야 한다. 왜 그렇게 해야 하냐고? 이제는 그 자리에만 가만히 있는 다고 해서 세상이 나를 알아주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미래의 내가 행복해지기 위함이다. 세상에 나를 알리기 위해서는 나를 브랜드화 해야 한다.


그리고 당신을 대중에게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뿐이다. 당신의 내면 깊숙이 잠들어 있던 콘텐츠를 발굴해서 그것을 브랜드화하고 대중 에게 알리는 작업을 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바로 퍼스널브랜딩이라고 한다.


퍼스널브랜딩의 최고 권위자라고 불리는 댄 쇼벨은 그의 저서 "ME 2.0"에서 퍼스널브랜딩을 한마디로 '남에게자신을 어떻게 마케팅할 것인가?'로 표현 했다. 나 자신이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나 자신을 브랜드화해서 대중에게 마케 팅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나 자신을 브랜드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먼저 앞서 말한대로 당신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당신은 일반 대중에게 얼마만큼 알려져 있는가? 당신이라는 사람을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인식할까? 내가 가지고 있는, 내 속에깊이 잠자고 있던 콘텐츠를 다른 사람들은 알아주지 않는다. 그러한 콘텐츠를 평생 발굴해 내지 못하고살아갈 수도 있다.


당신은 성공하고 싶은가? 성공을 위해서가장 작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내 안에 잠자고 있던 콘텐츠를 바깥으로 꺼내는 일이다. 그리고 그 콘텐츠를 브랜드화하여 대중에게 지속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면 당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생긴다. 당신의 재능을 더 이상 숨기지 마라. 당신은 충분히 당신의 내면에숨겨진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다만 아직 깨닫지 못할 뿐이다.


지금 사는 것이 힘든가? 현재를 벗어나고싶은가? 무엇인가 색다른 일에 도전 해보고 싶은가? 내 속에감춰진 그 무엇인가를 되찾고 싶은가? 이제는 나를 다시 찾을 때가 되었다. 그리고 그것을 단순히 찾지만 말고 내 콘텐츠로 승화 시켜 브랜드화하도록 하자. 그것이 퍼스널브랜딩의 시작이다. 거창하게 시작할 필요가 없다. 바로 지금 당신이 서 있는 그 자리에서 시작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