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지식창업

[셀프출판 칼럼] 나만의 퍼스널브랜드를 만드는 4단계 로드맵

나의 미래를 위해 나를 브랜딩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당신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당신은 당신을 얼마나 알고 있는가? 현실에치여서 당신은 당신이라는 사람을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30년 혹은 수 십년을 살아왔을 것이다. 당신을 브랜화하기 위한 과정, 즉 퍼스널브랜딩을 하려면 당신이라는사람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이러한 과정이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모든 것에는 절차가 있고 방법이 있듯이 당신의 퍼스널브랜드를 발굴할 방법도 이미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 연구되어 왔다. 

이제부터 그 과정을 통해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발굴해보도록 하자. 
퍼스널브랜딩은 당신의 브랜드를 형성하기 위한 전략적인 프로세스이다.

나만의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4단계를 거쳐야 한다.

1단계, 나의페르소나 만들기 (내안의 나를 찾기), Persona
2단계, 비전및 차별화된 유니크한 가치 만들기, Differentiation
3단계, 내브랜드 알리고 공유하기, Marketing
4단계, 내브랜드 모니터링 하고 개선하기, Improvement

1~3단계까지의 내용을 한번 더 체크한 다음, 내용을 재 수정해야 할 수도 있다. 내가 가진 콘텐츠가 대중에게 어필 가능한 것일 수도 있고 어필이 되지 않는 것일 수도 있다. 

또한 홍보 수단이 잘못되어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을 수도 있다. 이러한 부분을 정기적으로 체크하여 개선해야 한다. 혹시 이 단계에서 혼자서 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다면 이 분야의 고수를 찾아서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