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형앱 운영 일지

애드몹 광고제한 드디어 풀렸습니다ㅠㅠ 42일만이네요.

by SL정보기술 2023. 2. 18.

수익형 앱에 걸렸던 광고제한이 드디어 풀렸습니다.ㄷㄷ

광고제한에 걸린지 꼭 42일만이네요. 추후 기록을 위해서 포스팅으로 남겨놓습니다. 도움이 되실수도 있을 것 같구요.

 

 

 

 

 

구글 애드몹 광고제한이 뭐죠?

 

앱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광고가 필요하죠. 그 중에서도 가장 광고 단가가 높고 많이 알려져있는 것은 당연히 구글 애드몹입니다. 앱을 제작하는 대부분의 분들이 애드몹 광고를 붙이고 있죠. 저도 금번에 수익형앱을 운영하면서 당연히 구글 애드몹을 붙였는데요. 운영을 시작한지 한달만에 광고제한이 걸려버렸습니다.

 

광고제한은 말 그대로 앱에 광고가 나타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광고 제한은 왜 나타나는 걸까요? 구글에서 밝히는 광고제한의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애드몹 광고제한

 

사유는 대부분 무효 트래픽의 문제라고 나옵니다. 무효 트래픽의 종류는 아래와 같은데요.

 

  • 본인 앱의 광고를 본인이 클릭
  • 가족 혹은 지인들이 광고를 빈번하게 클릭
  • 자연증가가 아닌 한꺼번에 과도한 트래픽 발생

 

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내용이 자연스러운 발생이 아닌 인위적인 발생으로 인한 광고 클릭 및 트래픽을 얘기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사실 그 중에 하나이구요.

 

 

 

 

 

광고제한에 걸렸을때 해결방안

 

해결방안? 없습니다. 혹시나 광고제한에 걸리면 답이 없습니다. 그냥 기다리는 수 밖에는요.

그 기간이 얼마나 걸릴런지 알수 있는 방법도 없습니다. 저도 별짓 다 해봤어요. 구글 애드몹 고객센터 들어가서 메일도 여러차례 보내기도 했지만 구글 측은 전~~~~~혀 답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구글애즈로 광고비 사용하는 것은 기차게 답변이 빨리 옵니다. 그리고 상담신청하면 금방 상담신청 잡아줍니다. 돈 쓰는데는 무지하게 빠르게 대응해주더군요..된장...

 

 

 

 

광고제한이 걸린 원인

 

사실 광고제한이 걸렸던 원인은 있습니다. 바로 구글 앱 광고를 돌린거죠.

알고 계시는 지는 모르겠습니만 구글애즈 계정을 처음으로 만들면 구글애즈에서 60만원의 추가 프로모션 금액을 줍니다. 그런데 조건은 동일하게 실제 60만원을 사용해야 60만원을 프로모션으로 추가로 준다는 뜻이죠. 따라서 60 + 60 = 120만원의 비용으로 앱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도 60만원을 투자해서 앱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이게 트래픽이 몰리다보니 구글에서 광고제한을 걸었던것 같습니다. 같은 구글이라 괜찮은 줄 알았는데 말이죠ㅠㅠ

 

 

 

 

 

 

드디어 풀린(?) 광고제한

 

 

어제까지 구글 애드몹 화면에서 보면 이런식이었습니다.

 

구글 애드몹 광고제한

 

1월 5일부터 시작해서 오늘 해제된듯하니 딱 42일 걸렸네요ㅠㅠ

 

그 동안 수익은 0이었습니다.ㅠㅠ

이제 슬슬 수익이 살아나고 있는 것 같네요.

 

 

광고제한에 쫄지말고 그냥 하던대로 운영하세요.

 

광고제한에 거렸다고 해서 그냥 앱을 방치하면 안됩니다.

그 사이에 원래 하던대로 콘텐츠를 충분하게 쌓고 유저 유입을 늘려야 합니다.

 

대부분의 블로그를 보면 1달에서 2달 사이에는 광고제한이 풀린다는 경험들이 많습니다.

저도 1달이 넘었는데 왜 이렇게 안풀어주는 것인지 원망도 많이 했습니다.

결국은 42일만에 풀리긴 했네요.ㅎㅎ

 

그사이에 운영은 꾸준하게 한 덕분인지 유저수는 많이 늘어났네요.

계속 꾸준히 운영해서 수익화에 성공하고 싶네요ㅋㅋ

 

월수익 100을 향해서 가자GO~~~~~

 

 

 

반응형

'수익형앱 운영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익형앱 운영 일지 - 준비단계  (0) 2022.10.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