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BA 업무자동화

엑셀 VBA로 정말 다양한 것을 많이 할 수 있네요. (크롤링, 웹자동화, 업무자동화)

by SL정보기술 2023. 7. 5.

 

저는 이전부터 VBA에 대해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언젠가는 VBA는 인기가 없어서 액셀에서 없어지지 않을까? 굳이 VBA를 공부를 할 필요가 있을까?" 라고 말이죠.

하지만 이건 저의 엄청난 착각이었습니다.

오히려 VBA는 요즘 시대에 더더욱 필요해지는 중요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액셀 VBA를 넘어서 크롤링이나 웹 자동화까지 수행할 수 있으니 말이죠.

거기에 파이썬이나 다른 프로그램들과의 가장 큰 차이는 기본 베이스가 되는 것이 바로 엑셀이라는 것입니다.

강력한 엑셀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료를 수집하고 취합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그동안 엑셀 공부를 많이 하지 않아서 현재는 엑셀 공부를 다시 열심히 하고 있네요ㅎㅎ

거기에 VBA로 확장하고 VBA에서 크롤링이나 웹 자동화까지 확장되는 걸 보면서 정말 VBA는 무한 확장중이구나라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셀레니움을 활용하여 크롤링이나 웹 오토메이션을 연구하고 있는데 잼있네요^^


물론 크롤링은 파이썬을 이용한 크롤링이 대중적이긴 하지만 엑셀과 연동하려면 VBA도 좋은 선택지가 될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VBA & Selenium을 연구해서 구매대행에도 대부분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연구할 예정입니다.

은퇴해서도 VBA를 알아두면 정말 든든한 무기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VBA를 활용한 크롤링이나 웹 자동화에 대해서 계속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