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지식창업/해외구매대행 부업 일지

스마트스토어 구매대행 자동화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완전자동화는 갈길이 머네요^^

by SL정보기술 2023. 7. 5.


해외 구매대행 건기식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것이 바로 제품소싱하고 상품 올리는것 같습니다.

직장인이어서 시간이 별로 없는데 소싱해서 액셀로 정리해서 상품 등록하는 과정이 너무 지루하더라구요ㅠ.

여러가지 자동화 방법 등을 연구해보았습니다.

파이썬 자동화도 알아보고 자동화 해주는 프로그램도 구매해보고 여러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보았죠.

결국은 비용을 들여야 내가 원하는 가능을 구현할수 있더군요ㅠ
특히 상품 업로드 해주는 반자동 같은 프로그램들은 한달에 15만원씩 꼬박꼬박 지출해야사용할수 있구요. 1년이면 180만원이나 되니 그것도 무시 못하겠더군요.

그리고 저는 스마트스토어만 운영할건데 스스만 하자고 반자동 솔루션의 비용을 월별로 지출하면서 하기도 쉽지 않구요.

그래서 결국은 다시 프로그램밍으로 돌아오게 되네요.

프로그래밍이라고 하기에는 병아리 수준입니다만ㅋㅋ
어느 정도 의미 있는 결과가 생기고 있는것 같습니다.

반자동화이긴하지만 금지성분도 자동 필터링되고 스마트스토어에 상품도 자동으로 (정확히는 반자동입니다만ㅎㅎ)

주문처리나 유니패드 등록도 모두 자동화해서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게을러서 상품등록도 제대로 못했는데 이번 자동화 프로그램이 어느정도 정리가 되면 상품등록 후기도 올려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