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지식창업/해외구매대행 부업 일지

스마트스토어 아이허브 건기식 상품소싱 및 업로드 자동화 프로세스 완성

by SL정보기술 2023. 7. 9.

 

드디어 이번 주말에 그동안 막혔던 자동화 프로그램 제작이 끝났습니다

 

해외 건기식 제품 소싱부터 스마트스토어 상품 업로드까지 과정을 자동화하였네요.

 

아직은 손이 가는 작업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잡 스케쥴러같이 연계된 잡들을 엮어서 하나의 큰 자동화 프로세스로 만들면 좋을 것 같은데 아직 그 단계까지는 못갈 거 같구요. 그럼 프로그램도 없고ㅎㅎ

 

일단 기존에 대부분의 마우스 클릭으로 수작업으로 하던 과정을 사람의 개입없이 만들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상품 정보 수집, 이미지 다운로드, 동영상 제작, 상품 자동 업로드까지...

 

기존에는 모든 작업을 일일이 마우스 클릭하고 키보드 입력하여 손목이 너무 아팠는데 말이죠.

당분간 건기식 사업 진행할때는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것 같네요.ㅎㅎ

 

테스트 해보니 30개 제품을 수동으로 자동화 업로드하는데 1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API로 올리는 게 아니라 모든 작업을 실제 브라우저에서 자동화 진행하기에 시간이 걸리는 것은 어쩔 수 없는것 같네요.

 

7월까지는 기존에 하던 책쓰기 원고를 마무리해야 하는 관계로 업로드를 본격적으로 하지는 못하지만

8월부터는 건기식에 제가 개발한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제품 업로드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저는 상품명과 태그 제작에 집중하면 될것 같고 나머지는 자동화 프로그램이 알아서 상품을 수집하고 올려줄테니 말이죠^^

 

일단 올해 목표는 상품 3000개 등록하고 월 순수익 100만원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진행사항은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07.05 - [1인지식창업/해외구매대행 부업 일지] - 스마트스토어 구매대행 자동화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완전자동화는 갈길이 머네요^^

 

스마트스토어 구매대행 자동화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완전자동화는 갈길이 머네요^^

해외 구매대행 건기식을 하면서 가장 어려운것이 바로 제품소싱하고 상품 올리는것 같습니다. 직장인이어서 시간이 별로 없는데 소싱해서 액셀로 정리해서 상품 등록하는 과정이 너무 지루하

digitalworking.tistory.com

 

 

2023.07.06 - [1인지식창업/해외구매대행 부업 일지] - 드디어 아이허브 제품 엑셀 자동 소싱기 완성!

 

드디어 아이허브 제품 엑셀 자동 소싱기 완성!

흐흐흐. 드디어 아이허브 제품 엑셀 소싱기 완성! 아직은 로직이 허술해서 완전 자동화는 아니지만 거의 90% 완성했다고 봐도 될듯. 해놓고 보니 별거 아닌거 같은데 그동안 몇달을 고생했다니...

digitalwork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