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없는 앱 제작

역시 저에겐 앱 제작도 중요하네요. (블로그 부재시의 수익 다중화)

by SL정보기술 2022. 10. 17.

 

얼마 되지 않는 애드센스 비용이지만 그래도 없는것 보다는 나았는데

이번 사태가 발생해도 앱 수익은 건재하였습니다.

 

블로그는 다운되어 버리니 그야말로 아무도 접속을 못하지만

앱은 구글에서 관리하기에 구글에 의해서 제거되는 경우는 있어도 접속이 되지 않는 사태는 거의 없네요ㅋ

 

앱은 역시 꾸준하게 만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코딩없는 앱 플랫폼들이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는 시점이라

약간 새로운 탈출구가 필요했는데 이제 그 탈출구를 찾은 것 같습니다.

 

저는 프로그래밍을 거의 할줄 모르는 사람이라 대부분의 수익을 코딩없는 앱 제작 플랫폼에서 제작을 했는데요.

플러터도 약간 만져보기는 했지만 어려워서 중단했습니다ㅠㅠ

 

 

 

 

 

하지만 이제 새로운 코딩없는 앱 플랫폼에서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잘만하면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장터에 동시에 앱을 출시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비용은 좀 들것 같긴 하지만요.

 

대신 기존에는 앱인벤터를 기반의 코딩없는 앱 플랫폼이었다면 이번에는 어느정도는 프로그래밍 공부는 해야한다는 것이

허들이 될것 같네요. 그래도 완전히 프로그래밍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라서 도전해볼만 할것 같습니다.

 

열심히 연구해서 기존 코딩없는 앱 플랫폼에서 개발했던 모든 앱을 새로운 플랫폼으로 이전하는 것이 내년 상반기까지 목표가 되겠네요.

역시 앱으로 수익을 올리려면 애플 앱스토어를 뚫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수익이 많지 않아서ㅠㅠ

 

다음 포스팅에서는 새로운 코딩없는 앱 플랫폼에 대한 소개와 향후 계획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