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없는 앱 제작/플러터플로우로 앱만들기

flutterflow 플러터플로우 비용 체계

by SL정보기술 2022. 10. 18.

플러터플로우의 비용 체계를 소개드립니다.

 

월 단위 비용 차지와 년 단위 비용 차지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월 단위 비용은 아래와 같이 스탠다드가 27달러이며 프로 멤버십이 63달러 정도입니다.

63달러면 한화로 10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미친 환율ㅠㅠ)

 

 

프로 멤버십의 경우 플러터플로우에서 만든 앱을 애플의 맥북 없이 곧바로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할 수 있습니다. 이게 엄청난 장점인것 같은데요.

 

애플은 전통적으로 맥북에서만 앱 출시가 가능했는데 웹에서 곧바로 앱스토어로 앱을 출시할 수 있다는 것이 굉장한 장점이 될것 같습니다. 맥북만 해도 구매하려면 거의 100만원 이상을 주고 구매해야 하는데 그런 비용 지출없이 바로 앱을 출시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년 단위는 좀 더 저렴하긴 합니다만 한꺼번에 비용을 지출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 되겠네요.

 

스탠다드의 경우 20달러 남짓이니 년으로 계산하면 240달러 정도네요. 30만원이 훌쩍 넘어가네요ㅠㅠ

 

 

 

다트 프로그래밍 언어를 아시고 플러터로 개발을 해보신 분이라면 스탠다드 멤버십으로 구매하시고 앱 다운로드나 소스 다운로드 하셔서 개인이 직접 빌드하고 앱 장터에 출시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전혀 모르는 앱 개발을 전혀 해보지 못한 일반인도 구글이나 애플에 앱을 만들고 출시할 수 있다는 것이 엄청난 장점인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엄청 느리지만 맥북이 있어서 스탠다드로 도전을 해볼까 합니다만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먼저 Free 멤버십으로 충분히 연습한 후에 유료 멤버십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플러터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어야 원활하게 앱 제작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중에 플러터에 대한 책들도 많이 나와 있과 유튜브에도 좋은 영상들이 많이 나와 있으니 그런 리소스들로 플러터를 병행해서 공부해 나가시면 빠르게 플러터플로우로 앱 개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본격적으로 Flutterflow 플러터플로우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